잠만보는귀여워
상담교사
답변수 3,487채택률 6%
회사를 정년퇴직하고 프리랜서로 기존에 하던 무역업을 하고 있다
항상 아침에 일어나 출근하고 오후 운동하다
집에 들어와 저녘 식사후 걷기운동을 하는
일정한 루틴이 계속되고 있다
항상 같은 일이 반복되다 보니 매사에 일이 귀찮아지고 의욕도 없어지며 나중에는 사람 만다는것도 귀찮아 회피하고 나혼자만의 시간을 갖는게 많아진다 .
이러한 생활이 되풀이 될수록 점점 의욕도 없어지고 집에서도 짜증만 늘어가늘것 같다
조심 하려해도 나도 모른게 짜증을 내고 만사
귀찮아 하는 자신을 돌아보니 내가봐도 문제가 있는것 같은데 .. 이것도 일종의 우울증과 관계가 있을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