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방고양이
안녕하세요 전 올해 만 26세가 된 대학생입니다
예전부터 지금까지 지속적인 진단을 받아왔습니다
초등학교 2학년때 자폐 의심을 받아 검사를 받은 이래 17년, 여러 과정과 고난을 거쳐오다 한 1급 심리분석사에게 사회적 의사소통장애라는, 다소 새로운 진단을 받게 되었습니다
처음엔 이 장애가 사회성 발달장애의 일환인 줄 알았지만, 사회복무를 끝내고 다시 복학하게 되면서 복무 전과 차이가 없음을 알고 더 알아보니 결국 돌고 돌아 자폐와 관련이 없는 장애가 아님을 알게 되었습니다
상담사 분과의 견해가 다소 엇갈리지만 현재 최종적으로 알아낸 정황은 전 자폐 스펙트럼엔 들지 않지만 자폐 증세가 다소 공유되어 있고(충동성과 멜트다운 부분) GAS 지수는 60이 넘은 정도라는 것입니다
오랫동안 대인관계 자체에 피로감을 느껴 혼자 온라인에서 노는 걸로 때우던 것도 이제 콘텐츠 고갈과 제 외향적 성향에 대한 갈증 때문인지 아니면 30대 가까이 되면서 사회성이 완화됨에 따라 대인관계 욕구가 불현듯 밀려오는 건지 이젠 한계가 온듯 합니다..
그래도 다행히 이번주에 수업이 조금 비어서 내일 모임터에 갈 시간이 났다는게 다행이지만 혹시라도 여기서 저와 같은 사람들이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곳들을 알고 계신다면 소중한 답변 부탁드려봅니다..🙏
1
0
댓글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