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니엄마
사회복지사2급
답변수 2,552채택률 3%
예전에는 대인 관계를 중시하였습니다.
친구들도 자주 만나고 동료들과 술자리도 자주하였습니다.
요즘은 이런 사회적 관계가 무슨 소용이 있나 생각이 자주 들면서, 이런 관계도 귀찮아져서
따로 만남이나 자리를 피하게 되네요!
뿐만아니라 매사에 적극적으로 일하는 스타일인데, 요즘은 그 일조차도 귀찮고 하기 싫어지네요.
평소의 태도와는 너무 다르게,
무기력하고 일도 귀찮고 대인관계도 무의미하게만 느껴지네요!
이런것도 우울증의 증상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