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명8
저도 40대라 그런지 어릴때에 비해 남성호르몬 결핍이 있나봐요. 갱년기 증상중 근육계 질환도 있는 것 같은데, 저도 전에 없던 어깨 근육통 같은 것도 자주 있고.
물론 자세 문제 일 수도 있는데요,
이런건 노화에 따른 자연스러운 현상일까요?
완화법으로 술을 완전히 줄이는게 좋을까요?
음주와도 관련있다고 들은 거 같아서
그렇게 자주 마시는 편은 아닙니다만..
0
0
댓글12
저도 40대라 그런지 어릴때에 비해 남성호르몬 결핍이 있나봐요. 갱년기 증상중 근육계 질환도 있는 것 같은데, 저도 전에 없던 어깨 근육통 같은 것도 자주 있고.
물론 자세 문제 일 수도 있는데요,
이런건 노화에 따른 자연스러운 현상일까요?
완화법으로 술을 완전히 줄이는게 좋을까요?
음주와도 관련있다고 들은 거 같아서
그렇게 자주 마시는 편은 아닙니다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