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방고양이
20-30때까지는 피부고민 해본 적이 없는 거 같아요.
사춘기 때도 얼굴에 여드름 한번 난 적이 없었습니다.
얼굴도 하얀 편이라 풀메이크업 하지 않고
내추럴하게 잘 다녔던거 같아요.
40대 접어들면서 피부가 예민해지기 시작 하네요.
처음에는 접촉성피부염으로 고생을 하다가
이제는 아토피 진단까지 받은 상태예요.
어떤 분들은 피부 층이 얇아져서 그런 거라고 하시고
또 어떤 분은 갱년기가 다가와서 호르몬 때문에
생기는 증상일 수도 있다고 말 하더라구요.
갱년기 증상중에 피부 트러블도 생길 수 있을까요?
태어나서 이렇게 피부과를 오래 자주 다닌 적이 없는 거 같아요.
저와 비슷한 경험이 있으시다면 조언 부탁드려요
0
0
댓글14